Close

입양정보

★입양 정보 2탄!★ 강아지 입양 전 준비해야 하는 필수 용품 8가지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다른 사람 다 있고 나만 없는!!! 반려견을 입양할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

강아지 입양 계획이 있지만 막상 그에 대한 준비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강아지가 집에 오기 전 필수 용품들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양 정보 1탄! ★ [둘째 강아지 입양 시 유용한 정보]에 이어서

★입양 정보 2탄! ★ [강아지 입양 전 준비해야 하는 필수 용품]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와아아아-! 그럼 우리 가족이 될 강아지 필수 용품을 보러 갈 준비되셨나요?

강아지 입양 준비물

1. 밥그릇과 물그릇

먼저 강아지의 밥그릇과 물그릇을 준비해주세요.

사람이 쓰던 그릇보다는 강아지만의 전용 그릇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그릇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에 따른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비용이 적은 플라스틱과 도자기 그릇은 세척과 살균이 용이하지만 표면이 파인 곳에 박테리아와 잔여물이 남을 수 있어요. 만약 이 그릇을 사용하게 된다면 정기적으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믹과 유리그릇은 무거워 깨지기 쉽고 개에게 해로운 납을 함유하고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철제 그릇은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지녀요. 깨지지 않고 위생적으로 손질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음식과 간식

강아지의 종과 나이에 맞는 음식과 간식을 구비해두세요.

요즘은 종과 나이, 무게에 맞도록 세분화된 사료 종류들이 많습니다. 입양하는 강아지가 필수적인 영양소를 모두 흡수하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아직 사람의 교육을 받지 않은 새끼 강아지에게 최고의 훈련 수단은 간식입니다. 배변 훈련 등 다양한 교육에 간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두는 게 좋습니다.

3. 애견 방석/집과 계단

사람에게 방이 있듯이, 강아지에게도 편히 쉴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이 중요합니다. 애견 방석과 집을 준비해주세요.

애견 방석은 푹신한 재질도 좋지만 진드기 침입도 막아주고 생활 방수도 되는 메모리폼 재질을 추천합니다. 특히나 배변 훈련이 되지 않은 새끼 강아지들에게는 생활 방수가 되는 애견 방석이 더욱 좋겠죠?

또한 슬개골 탈구는 강아지의 영원한 적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강아지용 계단을 구비해주세요. 새끼 강아지를 입양하시는 분에게는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겠지만 청소년기 이상의 강아지를 입양하시는 분은 계단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노즈 워크와 결합된 계단인 노즈 스텝도 실용적입니다.

4. 산책 용품

· 리드 줄과 하네스

나에게는 너무나 이쁜 강아지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두려운 존재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아그라 구매 리드 줄은 필수입니다! 또한 법적으로 맹견류인 종은 산책 시 입마개 착용이 필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네스는 목줄형보다는 가슴줄 형이 좋아요. 목줄형은 강아지의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또한 가슴줄 형에서도 H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강아지 크기와 종에 맞는 가슴줄을 구비해주세요.

· 배변 봉투

강아지 산책에 가장 기본적인 매너는 배변 봉투에요. 강아지가 배변을 할 시, 바로 치울 수 있도록 배변 봉투를 준비해주세요. 최근에는 배변을 치우지 않으면 벌금을 낼 수도 있으니 꼭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 심장 사상충 약

매달 강아지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심장 사상충 약입니다. 산책 중 기생충을 통해 건강에 치명상을 입히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주세요.

심장 사상충 약은 주사, 바르는 용도의 약, 먹는 용도의 약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주사를 맞거나 약을 구입할 수 있어요. 또한 심장 사상충 약은 인터넷에서도 저렴히 구매할 수 있으니 매달 꼭 강아지에게 복용해주세요.

5. 배변 패드/배변판

강아지에게도 강아지만의 화장실이 필요합니다. 배변패드나 배변판을 준비해주세요. 일회성이라 비용적으로 더 부담이 되긴 하지만 배편 패드는 배편판보다 강아지의 발을 편하게 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6. 미용 용품

강아지에게 미용 용품은 필수 용품인데요, 그를 위한 비아그라 구매 도구들을 말해드릴게요!

· 강아지 털 브러쉬

· 얼굴용 브러쉬 (눈꼽 제거용)

· 귀 세척 용액

· 손톱깎이

· 가위 혹은 강아지 이발기

· 샴푸와 컨디셔너

· 강아지 전용 칫솔과 치약

7. 캐리어/유모차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 혹은 어딘가를 이동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캐리어입니다. 강아지가 최대한 답답하지 않도록 메쉬창이 많은 캐리어를 추천합니다!

유모차는 필수는 아니지만 산책이 어려운 노견에게 좋습니다. 만약 노견을 입양하실 계획이라면 참고해주세요! 또한 유모차를 타면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이 증가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기에 노견이 아니더라도 유용한 물품입니다.

8. 장난감

비아그라 구매

장난감이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강아지에게는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도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 적합한 크기의 강하고 튼튼한 장난감을 준비해주세요. 만약 강아지가 장난감을 파괴한다면 즉시 치우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장난감을 보여주는 순간 강아지는 그 집에서 영원히 지낼 거라는 자세를 취할 거에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강아지를 맞이하는 자세입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소통 방식이나 언어, 기본 생활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책이나 수의사를 통해강아지에 대한 기본 정보를 먼저 알고 입양해주세요 

강아지 전용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도그메이트, ★입양 정보 2탄!★ 강아지 입양 전 준비해야 하는 필수 용품 8가지

원본 글 : https://www.dogmate.co.kr/blog/2018/12/20/%EA%B0%95%EC%95%84%EC%A7%80-%EC%9E%85%EC%96%91-%EC%A0%84-%EC%A4%80%EB%B9%84%EB%AC%BC/